토롱 라이프

초등학생 진로 책 추천: 호기심 직업 여행 (그림책)

반응형

초등학생이나 청소년들에게 추천할 만한 직업 관련 책을 발견했습니다. 그림책이라서 지루하지 않아, 글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읽어낼 법한 책인데요. 귀엽고 다양한 그림과 중간중간 책의 입체 코너가 준비되어 있어, 칸을 열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늘 추천할 책은 바로 호기심 직업 여행입니다. 이 책은 우리는 탐험가 시리즈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우리는 탐험가 시리즈에는 직업 외에도, 몸속 여행, 우주 여행, 공룡 탐험, 바다 여행, 곤충 여행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탐험가 호기심 직업 여행 책 리뷰

그림책이지만 꽤 다양한 직업들에 대하여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한국학교사서협회에서 추천한 도서라고 하니 더욱 더 믿음이 갑니다.

교보문고를 살펴보니, 이 책은 지금 현재 정가가 12,000원인데요. 할인을 받을 경우, 10,8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2019년 2월에 출판된 책으로, 플랩북 형식이라는 점이 독특한데요. 접었다가 펼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 플랩북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교보문고에는 0에서 7세를 위한 유아 도서라고 표시가 되어 있지만,
내용과 그림이 흥미로워서
초등학생들도 충분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플랩북 형식이라 글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책의 겉 표지입니다. 일상적으로 만날 수 있는 직업들을 넘어, 건설 현장, 의료 관련, 방송 관련, 음식 관련, 야외에서 일하는 직업, 범죄와 관련된 직업, 운송 수단과 관련된 직업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그림이 워낙 선명하고 재미있어서 그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책을 읽으면서 숨은 그림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글밥이 많지 않아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간단하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책의 뒷 면입니다. 우리는 탐험가의 5가지 시리즈도 함께 소개되어 있습니다. 

첫 장은 이렇게 시작하는데요.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면서 흥미를 유발합니다. 매일매일 어른들이 일을 하러 가는데, 과연 미래에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많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방송 관련 직업들도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플랩 되어 있는 곳을 펴 보면, 그 직업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숨어있습니다. 진로와 직업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크게 와 닿지 않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재미있는 그림으로 보면 흥미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그림책이라 아이들이 그림 보는 재미에도 푹 빠질 수 있습니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남자 아이들의 경우에도 관심을 가질 만한 재미있는 직업들이 많은데요. 소방관도 이렇게 멋지게 그려져 있습니다. 소방용 호스를 들고 불을 끄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소방차 부분의 종이를 아래로 내리면, 그 안에 숨겨진 멋진 글이 있습니다.

외국 책을 번역한 것인데요. 그런데 번역이 딱딱하지 않고 아이들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는 글로 되어 있어,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어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세상에 있는 다양한 직업도 알려줄 수 있고, 시각적인 자극도 제공되면서 동시에 글 읽기 연습까지 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인 책인데요. 스토리로 이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짧게 짧게 매일매일 조금씩 읽어도 좋을 만한 책입니다. 혹은 관련된 직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나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