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신규 상장한 에스디바이오센서 기업 정보 및 주가

반응형

오늘은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 신규 상장 첫 날이었습니다. 이번 7월에 공모를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청약 배정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오늘은 이 회사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모델이 송중기

재미있는 사실은 이 회사의 모델이 송중기입니다. 순간 잘못 본 건가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정말 송중기가 맞네요. 체외진단 회사인데, 송중기가 모델이라는 게 약간 의아하지만 홍보효과는 제대로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이 회사가 사실 예전부터 해외 홍보 영상을 찍어왔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홍보 효과가 크지 않았다고 합니다. 프랑스어와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했는데도 말이죠.


그러나 이번에, 30초 짜리 광고를 송중기가 찍으면서 대박이 났습니다. 유튜브에 이 광고를 올리자 많은 이들이 광고를 보게 되면서, 급상승 동영상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계속해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찾아 보고 있어, 뷰가 계속해서 올라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조회 수도 낮고 관심도 받지 못하던 기업이, 유명 배우로 인해 급상승 채널이 되고 홍보가 된다니 놀랍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이런 모델을 쓰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 회사는 무슨 회사일까?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대체 무슨 회사이길래 이렇게 관심을 받는 것일까요? 이 회사는 현재 수원시에 위치해있습니다. 연락처는 031-300-0400이며, 수원 영통 디지털엠파이어 빌딩에 위치해있습니다. SD바이오센서는 이름답게 건강과 관련된 회사인데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신체 외에서 건강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당화혈색소분석기나 혈당측정기, 콜레스테롤 분석기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실적과 매출

그렇다면 이 회사의 실적은 어땠을까요? 2020년 기준 매출은 1조 6000억원 대였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진단키트 회사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큰 이익을 낸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7,383억이었는데요. 2019년 이 회사의 실적과 비교하면 매출이 22배, 영업이익이 500배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2021년 1분기에도 약 1조 가량을 매출으로 오렸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실적입니다. 이런 회사가 신규 상장을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겠네요.


지금 전세계에서는 각종 변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 인도 변이에서부터 페루 변이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코로나 상황이 쉽사리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견되는 이 상황에서, 진단키트 회사의 영업 이익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코로나가 계속해서 변이 바이러스를 만들어 내는 것은 정말 슬픈 일이지만, 코로나 진단 키트를 생산하는 업체 측에서는 하나의 호재로 작용할 것이니까요.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판매

출처: 에스디바이오센서

지금 현재 핫 이슈는 코로나 바이러스인데요. COVID-19을 자가로 확인할 수 있는 검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비드 AG 홈 테스트의 경우, 검사를 시행한 뒤 15분 후에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복잡한 장비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코로나 검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장점입니다. 특히, 이 회사의 제품은 우리나라 최초로 식약처에서 조건부로 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하니 조금더 신뢰가 갑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오늘은 신규 상장 첫 날이었습니다. 장 초반에 강한 매수세를 보이다가 꺾이면서, 결국은 61,000원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가는 57,000원이었는데요. 오늘의 최고가는 66,700원이었습니다.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처럼 강력한 매수세가 붙지는 않았으며, 상한가를 치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최 저가는 56,900원으로, 오전 11시경에 급락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거래량은 18,325,498원으로, 거래대금은 총 1,124,396백만원이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시가 총액이 약 6조입니다. 시가총액 순위를 살펴보면, 오늘 신규 상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58위입니다. 


회사의 정보를 보니 꽤 매력적인 진단키트 회사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향후 전망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한데요. 실적은 이미 좋으니, 수급이 따라주기만 한다면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러한 기대 때문에 청약에서도 경쟁률이 높았던 것이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