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암호화폐 너보스 코인 및 전망 (Nervos)

반응형

암호화폐 중 너보스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보스 코인은 최근 빗썸 거래소에 신규로 상장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현재 빗썸에서 신규 상장된 코인은 너보스와 라이브피어입니다. 신규로 상장된 너보스는 어떤 암호화폐인지 참 궁금하시죠? 너보스라는 이름을 보니 보거스라는 만화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너보스라는 가상화폐는 과연 무엇인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너보스 코인 정리

너보스의 목표는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를 해결하고 뛰어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너보스는 너보스 파운데이션에 의해서 발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너보스 파운데이션은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 위치해있다고 하는데,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의 위치는 아래 지도에 표기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너보스는 중국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시키기 위해 엄청난 노력과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향후 앞으로 어떤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할 지 전세계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너보스는 영어로 nervos라고 표기합니다.
너보스 코인은 약 4년 전인 2017년 도입되었습니다. 2017년 6월이 시작입니다. 현재 너보스의 기호는 ckb입니다. 그래서 너보스 코인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CKB라고 표기되기도 합니다. 현재 너보스 코인에서 사용하고 있는 ckb코인은 ckbyte를 의미합니다.

 

현재 총 발행된 너보스 코인의 양은 29,314,408,647ckb입니다. 그러나 현재 유통 발행량이 21,000,000,000ckb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너보스 네트워크와 너보스 코인

너보스 코인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먼저 너보스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너보스 네트워크는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과 같은 블록체인 보다 발전된 형태로 보여집니다. 그 이유는 너보스 네트워크 자체가 프로토콜이자 네트워크 그리고 플랫폼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너보스 네트워크는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켜,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치를 저장할 수 있도록 암호 경제를 설계하여 그 가치를 계속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너보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이나 어려운 점들을 풀어갈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자 생태계입니다. 다시 말해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의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인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인 것입니다.

 

너보스 네트워크에 대해 살펴보니, 여기에서 사용되고 있는 IT 언어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핵심적인 것은 너보스는 우리가 지금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합니다.

 

(2) 너보스의 특징

너보스는 ckb라는 공유지식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지식 베이스는 common knowledge base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며, ckb는 이의 약자입니다. 너보스의 ckb의 경우, 지금까지 우리가 하고 있는 블록체인에 가치를 추가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너보스는 안전하고, 모두가 이용가능한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너보스의 ckb는 어떤 공유된 지식을 관리해주는 역할 역시 하게 된다고 합니다. 너보스의 이러한 역할 때문에, 너보스 네트워크가 다른 블록체인보다 더욱 더 믿을만한 것이라고 합니다.

 

너보스 네트워크는 특히 기업들이 활용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이용하려면, 그 블록체인에 맞게 많은 시스템을 변경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보스 네트워크의 경우에는 블록체인의 장점은 기업이 가져갈 수 있지만, 기업에서 완전히 블록체인 기술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즉, 기업에서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신들의 어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유연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외의 너보스 특징으로는 제한이 없는 확장성과 유연성, 그리고 액손 레이어 2 설계가 있습니다. 액손은 너보스에서 개발한 사이드 체인 중 하나입니다. 들어가는 비용은 낮지만 성이 매우 좋아서 효율성을 띄고 있는데, 이러한 액손은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너보스 코인 살 수 있는 곳, 너보스 거래소

현재 2021년 5월 기준 빗썸과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너보스는 한국 네이버 블로그와 홈페이지 역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3. 너보스 시세 및 전망

코인원 기준 너보스는 현재 기준 37.61입니다.  오늘의 고가는 39.23이었으며, 저가는 36.77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36.51에 거래가 마감되었습니다. 현재 거래량은 6,708,542,53CKB로 나타났습니다. 

 

너보스가 중국 기업이며, 중국에서 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계속해서 확장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정부에서 중국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지원한다면, 앞으로 블록체인과 세계 경제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너보스는 제3세대 암호화폐라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너보스가 중앙화에서 벗어나 튼튼한 보안과 향상된 속도를 가질 수 있는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4. 너보스 홈페이지

너보스는 현재 너보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너보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추가적인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너보스 네트워크와 너보스 코인인 CKB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어려운 개념이었는데요. 암호화폐가 계속해서 뜨거운 감자로 있는 만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나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