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제주도 싸게 여행하는 방법 (제주 여행 경비 절약 꿀팁)

반응형

오늘은 저렴하게 제주도를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주도를 싸게 여행하는 방법은 바로 제주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주도 지역화폐의 이름은 탐나는전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주시 공영주차장에서 탐나는전을 발견하다.

이 방법은 저희가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제주시 공영주차장에 우연히 갔다가 길에 있는 현수막을 보고 알게 된 것입니다. 제주도 중문과 같은 관광단지에는 이런 현수막이 없었지만, 제주시나 서귀포시에는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객의 경우에도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신청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면 여행 경비를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에는 제주도 여행 중에 신청했기 때문에, 전혀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신 여행이 끝나고 집에 오자, 우편함에 탐나는전 카드가 도착해있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 제주 여행에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주 지역화폐도 서울 제로페이나 경기지역화폐처럼 소상공인을 위한 것입니다. 스타벅스나 맥도날드 같은 곳에서는 이용이 어렵지만 제주 현지인 맛집을 찾아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올립니다. 

 

2.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앱 설치하기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탐나는전이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서울 제로페이나 경기 지역화폐와 사용법은 완전히 같습니다. 대신 특이한 점이 있다면, 실물 카드를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제주도에서 오래 여행을 한다면, 중간에 숙소로 받으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미리 가입하여 발급받는 것이겠습니다.

탐나는전을 설치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는 구글스토어 화면입니다. 코나아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3.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설명

탐나는전에 대한 설명이 아래에 있습니다. 앱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제주도에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맛집이나 카페에 갈 때 탐나는전이 있으면 10% 할인을 받는 기분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제주에서 한 달 살기도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탐나는전을 준비한다면 제주도에서 지출하는 경비를 꽤 많이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탐나는전을 신청해놓고, 저희는 제주도 여행에서 쓰지 못했는데 참 아까웠습니다.

4. 제주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

아래의 탐나는전에서 카드를 신청합니다. 카드가 우편으로 집에 도착하면, 카드를 어플에서 등록합니다. 제주 여행을 가기 전에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5. 탐나는전 사용하면 10%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을 선불로 충전하여 사용하면 혜택이 있습니다. 10%의 금액을 추가로 더 충전해줍니다. 만약 1만원을 충전한다면 1천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총 1만 1천원입니다. 유용한 혜택입니다. 카드도 타시도의 지역화폐에 비해 훨씬 귀여운 모습입니다.

 

한 달에 7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니 총 7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 여행을 가면 정말 지출이 많습니다. 그래도 미리 제주시 지역화폐를 만든다면, 조금이라도 여행 비용을 경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1년에 500만원까지 최대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저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저는 다음 제주 여행에서 탐나는전을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쓰지 못해서 너무나도 아쉽지만, 올해나 내년에 제주를 다시 간다면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온누리상품권을 챙기시면 제주도에 있는 시장에서 특산품을 살 때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