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인터브랜드가 뽑은 2020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는 어디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터브랜드에서 2020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인터브랜드가 뽑은 최고의 글로벌 회사에 우리나라 기업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좋은 일입니다. 오늘은 인터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의 리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브랜드가 뽑은 2020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는 어디

 

1. 인터브랜드는 무슨 회사

인터브랜드라는 회사는 영문으로 interbrand라고 작성합니다. 이 회사는 1974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본사는 현재 미국 뉴욕에 있으며, 세계에 17개 국가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1,200명 정도의 컨설턴트가 고용되어 있는데요. 이 회사의 업무는 세계에 있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조사하여, 브랜드에 적합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인터브랜드의 ceo는 찰스 트레베일이며, 모기업은 옴니콤그룹입니다. 창립자는 존 머피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인터브랜드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체계를 수립하는 일을 돕기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고, 브랜드 내재화, 브랜드 진단 등의 일을 구체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름, 제품의 이름, 브랜드의 슬로건 역시 개발하도록 돕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기업의 이름이 현재 다른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등에 대하여 리서치를 하는 일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반적인 브랜드에 대한 컨설팅을 돕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디자인 쪽 컨설팅 역시 돕고 있어 CI, SI, 패키지 디자인 등까지 맡아주고 있다고 하니 브랜딩에 대한 전문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인터브랜드가 뽑은 2020년 최고의 글로벌 기업

(1) 1위 애플

(2) 2위 아마존

(3) 3위 마이크로소프트

(4) 4위 구글

(5) 5위 삼성

(6) 6위 코카콜라

(7) 7위 도요타

(8) 8위 메르세데스 벤츠

(9) 9위 맥도날드

(10) 10위 디즈니

(11) 11위 BMW

(12) 12위 인텔

(13) 13위 페이스북

(14) 14위 IBM

(15) 15위 나이키

(16) 16위 씨스코

(17) 17위 루이비통

(18) 18위 SAP

 

갑자기 건너뛰고 36위로 가겠습니다.

(36) 36위 현대차

 

3. 인터브랜드가 뽑은 글로벌 10대 브랜드 중 자동차

아래의 순서는 순위입니다.

(1) 도요타

(2) 벤츠

(3) BMW

(4) 혼다

(5) 현대

(6) 테슬라

(7) 포드

(8) 아우디

(9) 폭스바겐

(10) 포르쉐

(11) 닛산

(12) 페라리

(13) 기아

(14) 랜드로버

(15) 미니

 

4. 삼성이 인터브랜드에 순위를 이름을 올린 이유

삼성이 인터브랜드의 2020년 최고의 글로벌 순위에 이름은 올린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현재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플립을 개발하였고, 더테라스, 비스포크 등의 혁신 제품을 내놓은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5G와 인공지능과 같은 미래 기술에 투자한 것 역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상황 속에도 계속해서 사회공헌적 활동(물품 및 성금 기부, 친환경 포장재 도입 등)을 하고 경영 활동을 확장시켜 나간 것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D램과 관련하여 다양한 개발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D램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5. 현대자동차가 인터브랜드 순위에 이름을 올린 이유

현대자동차인 현대차는 최근 아이오닉과 같은 전기차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꾸준히 상승시키고 있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점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와 수소차를 현실화시켜 이를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있어, 앞으로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라고 평가받았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의 경우 2024년까지 전용 전기차를 3종 추가로 시장에 내놓겠다고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보다 한 단계 브랜드 이미지가 앞서 있다니, 한국 기업으로 대단한 성과인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경우, 클릭 투 바이라는 온라인 구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재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의 영향으로 미국 현지에서는 딜러 중 95퍼센트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주목할 만한 성장으로 인도 시장의 확장이 있는데요. 이러한 클릭 투 바이 서비스로 인해, 이 플랫폼의 인도 누적 방문자가 150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세계의 큰 시장인 인도 시장에서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인터브랜드라는 브랜드 컨설팅 회사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에는 삼성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이 국내외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만큼,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계 전자산업의 미래를 리드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