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설악, 설악산 호텔 추천

반응형

이 호텔은 현재 운영을 안하고 있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가격도 좋고 위치도 괜찮아서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었는데, 아쉽네요. 이 글은 저의 추억(?)을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악산 근처에 있는 호텔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 호텔은 처음 지었을 때, 스파스토리 인 설악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새 그린 라군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되어서 흥미롭습니다.

 

이곳은 속초시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설악산 호텔입니다. 또한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산과 온천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설악산에 있는 신축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지 않아, 합리적인 가족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이 곳은 국내 유일의 온천 호텔이라고 하는데, 울진 덕구온천 호텔도 굉장히 좋습니다. 설악산과 속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린 라군 호텔을, 설악산과 속초에 갈만큼 가보았다고 하시는 분들은 울진 덕구온천 호텔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엊그제 온천하러 다녀왔는데 리모델링을 해서 대리석으로 반짝 거리는 호텔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속초 그린라군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설악, 설악산 호텔 추천

 목차

    1.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위치

    2. 속초 그린 라군 호텔 객실 둘러보기

    3. 속초 그린 라군 호텔의 숙박 전문 홈페이지 리뷰

    4.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총평 

 

1.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위치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설악은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를 조금 더 운전해서 올라가면 설악산이 금방입니다. 설악산 자락 바로 아래에 있는 호텔의 경우, 차가 굉장히 많이 밀립니다. 그래서 설악산을 가지 않고 반댓편 방향으로 가려고 하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속초 그린 라군 호텔 설악의 경우, 설악산 자락 바로 아래는 아니기 때문에 교통이 더욱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설악산을 가고 싶다면 차를 타고 조금만 올라가면 설악산입니다. 뿐만 아니라, 설악산 주변에 신축 호텔이 많지 않아 깨끗하면서도 합리적인 호텔을 찾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찍고 오시면 꽤 큰 규모의 호텔이라, 한 눈에 금방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2.  속초 그린 라군 호텔 객실 둘러보기

그럼 이제 객실을 둘러보겠습니다.

1층에서 방을 배정 받고 방으로 올라갈 때 이런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공간을 천장까지 비워놓아서 시원하고 넓직한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객실로 들어가는 길에 있는 바닥 카펫입니다.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설악산의 산 모양인지, 속초의 바다인지 무언가 의미가 있어보이며 독특합니다.

 

설악산 아래에 있는 신축 호텔이라는 것이 이 호텔의 장점입니다. 방도 아주 좁지 않습니다. 저희는 2명이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더블 베드에 싱글 베드룸을 받았습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2명임에도 불구하고 3인용 방을 자주 받기도 하는데, 투숙객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리합니다

 

침대 사이에 간단하게 메모할 수 있는 메모지와 연필이 놓여있습니다. 다른 호텔과 비슷한 일반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여행 간 스카피 인형을 놓고 사진을 찍어봅니다. 스카피 인형이 편안해보입니다.

 

눈에 띄는 곳에 소화기가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서 소화기가 눈에 들어온 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빨간색 소화기를 보니 왠지 안전한 마음이 듭니다.

 

통창 옆에 책상과 거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피 머신은 없지만, 전기 주전자와 커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욕실입니다. 욕실은 한 번 쓰고 사진을 찍었더니 수건이 걸려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욕조도 없어서 오히려 간편합니다. 아마 이곳은 사우나가 함께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따로 욕조 시설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텔에 가서 욕조를 사용하지 않아서 저희는 오히려 씻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샤워 부스는 이런식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열면 객실이 보이는 구조입니다. 신축이라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마감재도 괜찮은 편입니다. 

 

어메니티는 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다른 호텔에서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어떤 호텔인지는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갖추어야 할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합리적인 좋은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설악산 일대에서 이 정도 퀄리티에 이 정도 가격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속초의 경우,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함께 끼고 있으니 산과 바다 어디로 이동을 하셔도 편안하게 움직이실 수 있는 곳입니다.

 

가끔 개인이 운영하는 호텔을 가면 불편한 점을 꽤 많이 발견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속초 그린 라군 호텔의 경우, 정말 호텔의 목적에 충실한 곳이었습니다. 친구끼리 가족끼리 여행 오기에 좋은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조용한 곳에서 온천을 하고 산을 즐기시면서 쉬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숙소입니다. 단, 차가 없는 분들이라면 접근이 굉장히 불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 속초 그린 라군 호텔의 숙박 전문 홈페이지 리뷰

 

그린 라군 호텔의 경우, 아주 유명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홈페이지 리뷰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느낀 것처럼 많은 분들이 깔끔하고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다는 글이 많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한 것이 아니라니 안심도 되고, 다른 분들에게 더 추천해드리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제가 다른 숙소 및 여행지도 추천해드릴게요!

 

 

▶ 울진

(1) 울진 숙소

  • 울진 덕구온천 리조트 (국내 유일 온천수 100%)

(2) 울진 맛집

 

(3) 울진 카페

 

▶ 제주

(1) 제주 호텔

 

 

(2) 제주 맛집

 

▶ 강원도 정선

(1) 정선 호텔

 

(2) 정선 가볼만한 곳

 

 강원도 평창

(1) 평창 호텔

 

 강원도 삼척

(1) 삼척 호텔

 

(2) 삼척 맛집

 

 

 강원도 강릉

(1) 강릉 호텔

 

(2) 강릉 맛집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

하트 누르기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더욱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